– 8월 축전지 수출 YoY 25% 증가

 

세방전지는 차량 및 산업용 축전지 전문 기업입니다. 대표 브랜드는  “ROCKET”이며 차량용 제품 비중이 70~80% 정도 차지하고 있습니다.

관련 제품의 수출도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8월 수출은 전년동월비 25% 증가했습니다. 올해 내내 월간으로 전년비 두 자릿수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부가제품인 AGM배터리 판매를 늘려가며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고성능 축전지인 ‘AGM'(Absorbent Glass Mat)은 주로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의 시동용 부품으로 채택되는 경우가 많으며, 전방 시장 수요 증가에 따라 세방전지는 22년부터 꾸준히 CAPA를 늘려오고 있습니다.

 

수요가 좋은 AGM배터리로 공정을 전환하면서 기존 납축전지의 생산량은 감소했는데, 납축전지의 오더량도 증가하면서 공급 쇼티지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요 원재료인 납 가격은 다소 약세인 상황이지만, 전방 수요가 좋아 제품 가격은 되려 상승하고 있습니다. 수출 비중이 높아 고환율시 유리하게 작용하는데, 8월에는 환율이 조금 내려왔지만 여전히 1,300원대를 유지하고 있어 이 부분도 실적에는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가에서도 목표주가를 상향하며 호실적을 전망하고 있는데, 수출 데이터로 살펴봐도 3분기에도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