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우 전쟁, 중동 분쟁에 따라 국내 방산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뜨겁습니다. 전쟁이 종결 양상을 보이지 않고 장기화되고 있음에 따라 국내 방산 기업들에 대한 투자 열기도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 작년부터 올해 현재까지 국내 방산주들의 수익률이 어떠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 수익률 1등은 당연 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

23년에도 연간 70%에 가까운 수익률을 낸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4년 10월 현재까지 162%의 수익률을 자랑하며 압도적 방산주 1등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수익률 2등은 이번 3분기 최대 실적을 낸 현대로템(064350)

얼마전 방한한 폴란드 대통령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더불어 현대로템도 방문하였습니다. K방산 기업들이 폴란드로의 수출 성과가 좋았는데, 앞으로의 실적도 기대되네요.

 

 

▶ 수익률 3등은 매년 수주 실적을 경신하는 LIG넥스원(079550)

꾸준히 수주 소식을 전하며 넥스원의 수주잔고는 매년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21년부터 24년까지 매년 꾸준히 주가가 상승하며 좋은 수익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수익률 4등은 외국인 수급이 차고 있는 한국항공우주(047810)

대형 방산 기업들 중에서는 생각보다 수익률이 아쉽긴 하지만 최근 외국인 수급이 계속 들어오며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다른 대형 방산주들의 수익률을 쫓아갈지 가장 주목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 수익률 5등은 아이쓰리시스템(214430)

지난해 수익률은 정말 좋았는데 올해는 조금 아쉬운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상반기에 상승하고 하반기에는 다시 내려와 연간 수익률은 10% 내외에 불과합니다. 다만,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고 얼마 전 신규시설 투자 공시도 낸 만큼 실적 성장세에 주목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수익률 6등은 퍼스텍(010820)

22년에 시장의 관심을 많이 받았던 종목인데 올해는 꽤나 부진합니다. 실적 부진이 주가 부진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는데, 수주 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실적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주가도 다시 반등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수익률 7등은 한화시스템(272210)

최근 기관 수급이 올라오고 있는 한화시스템도 올해는 계속 횡보하는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적 흐름과 전망이 모두 좋은 만큼, 한화시스템의 주가 흐름에도 지속 주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분기 실적 발표 시즌에 도입하면서 방산 기업들의 실적도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시장 분위기가 좋은 만큼 호실적은 주가 상승에 발판이 될텐데 3분기 실적 발표가 완료되면 어떤 기업들이 호실적을 냈는지 한번 더 비교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