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양폴리는 폴리우레탄 전문 기업입니다. 폴리우레탄은 자동차, 가구, 전자제품, 의류 등 생활용품부터 산업용품까지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중간 소재입니다.
사진: 진양폴리우레탄 홈페이지
진양폴리의 경우 내수 판매 비중이 99%이기 때문에 국내 동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국내로 수입되는 폴리우레탄의 동향을 살펴봤습니다.
올해 들어 폴리우레탄 수입이 증가 추세입니다. 월별로 등락은 있지만 전체적인 추세로 봤을 때는 확실히 지난해보다 좋습니다. 폴리우레탄 수입 데이터의 경우 7월에 전월비 11%, 전년동월비 34%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금액 자체도 최근 2년 중 가장 높습니다.
폴리우레탄 수입 동향과 진양폴리의 매출을 비교할 경우 약 0.83의 상관관계를 보여주며 매우 비슷한 추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내 수요가 증가하면서 회사의 매출도 꾸준히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회사의 매출은 지난해 3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4개 분기 연속 증가하고 있고, 영업이익률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주가는 주로 정치테마주(오세훈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지만 실적도 탄탄하고 나름 배당 쪽도 괜찮습니다. 반기에 한번 연말에 한번씩 해주는데 주당 배당금도 꾸준히 증액되고 있습니다.
2021년 175원
2022년 200원
2023년 250원
올해 실적도 괜찮으니 추가 증액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로 정치테마주로 움직이는 종목이지만 실적과 안정적 배당에도 주목해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